좋은 아빠 되기가 결코 돈만 잘 벌어오고 완변한 모습을 보이는것만은 아닌것 같다. 돈 잘 버는 힘센 아빠를 넘어서는, 평범하지만 좋은 아빠가 되는 방법들을 알아본다.
1.사랑은 표현하는 만큼 보인다.
아직까지 우리나라 아버지는 자녀에게 적극적으로 사랑을 표현하는데 서투르다. 무뚝뚝한 아버지에게 길들여진 아이들은 커서도 아버지를 서먹하게 대하게된다. 스킨십은 기회 있을 때마다, 사랑한다는 말은 아끼지 말라.
2.아빠는 강해야 한다'는 강박을 버린다.
아이들에게 가장의 권위를 세우는 것이 좋은 아버지의 조건이라고 믿는 이들이 있다. 아이들은 권위적인 아버지보다 자상하고 세심한 아버지에게 더 마음을 쉽게연다.
3.신체놀이를 통해 모험심과 경쟁심을 기른다.
아이들은 간섭 많고 조심스러운 엄마보다는 아빠와 놀 때 더욱 신나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격렬한 신체 활동과 경쟁심을 자극하는 놀이를 통해 아이를 튼튼하고 승부근성 있는 아이로 기르도록 하자.
4.열 번에 여섯 번은 아빠가 져준다.
아이와 놀이를 하면서까지 승부를 가리는 냉정한 아빠가 되지는 말라. 아빠가 적절히 져주면 아이는 성취감과 재미를 느끼면서 자신감을 키운다.
5.아빠가 좋아하는 것들을 솔선해서 보여준다.
굳이 아이의 취향을 알아내려고 애쓸 필요는 없다. 낚시나 등산 등 아빠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솔직하게 보여주면 따라 하기 좋아하는 아이들은 금세 신나서 아빠와 친해진다.
6.아빠와 둘만의 시간을 만든다.
주말이나 휴가라고 해서 꼭 특별한 이벤트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아이와 목욕탕을 간다거나 공원을 산책하기만 해도 아빠와 아이 사이에는 공감대가 생긴다.엄마가 모르는 둘만의 비밀을 만드는 것도 친밀감을 높이는 방법^^
오늘도 "아빠"를
답글삭제배우고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